내가 좋아하는 콜드플레이 공연을 한다. 사실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고 싶지 않지만 포스팅을 위해서 적어본다. 이번 공연은 다른 국내 공연과는 좀 차별성이 있는 공연을 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콜드플레이의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본다.
콜드플레이 프로필
콜드플레이(Coldplay)는 영국의 록 밴드로, 1996년에 결성되었습니다. 멤버는 다음과 같습니다:
- 크리스 마틴 (Chris Martin) – 리드 보컬, 피아노, 기타
- 조니 버클랜드 (Jonny Buckland) – 리드 기타
- 가이 베리먼 (Guy Berryman) – 베이스 기타
- 윌 챔피언 (Will Champion) – 드럼, 퍼커션
콜드플레이는 멜로디가 풍부한 곡들과 서정적인 가사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결합한 사운드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2000년에 발매된 첫 정규 앨범 《Parachutes》가 큰 성공을 거두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고, 특히 이 앨범의 히트곡인 "Yellow"가 주목받았습니다. 이 곡이 너무 좋아서 아는 형과 옐로우라는 팀명을 지은 적이 있습니다.
이후에도 《A Rush of Blood to the Head》(2002), 《Viva la Vida or Death and All His Friends》(2008) 등 여러 앨범이 상업적, 비평적으로 성공을 거두며, 그래미 어워드를 비롯한 다양한 음악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표곡으로는 "Fix You", "Clocks", "The Scientist", "Viva La Vida" 등이 있습니다. 위의 곡들을 들어보면 어떤 사운드를 내고 어떤 멜로디를 내고 있는 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연장소
고양종합운동장으로 대화역에서 아주 가깝다. 역세권이라 좋은 공연장이다!
아시아 국가 중 홍콩과 서울(고양)을 택한 이유
콜드플레이가 아시아 투어에서 홍콩과 서울을 선택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팬들의 열렬한 환영: 콜드플레이는 2017년 첫 내한 공연 이후 한국 팬들과의 특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방탄소년단(BTS)과의 협업으로 한국에서의 인기가 더욱 높아졌습니다(KBS뉴스, 서울경제)
-공연장 규모: 서울의 고양종합운동장과 홍콩의 대형 공연장은 콜드플레이의 대규모 공연을 수용할 수 있는 적합한 장소입니다(문화일보)
-전략적 위치: 홍콩과 서울은 아시아의 주요 허브 도시로, 다른 아시아 국가의 팬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문화일보)
이러한 이유들로 콜드플레이는 아시아 투어에서 홍콩과 서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공연좌석
공연좌석은 일반 공연장과는 다른 다채로운 색깔로 표현해줬다. 아래의 그림을 참고해보라
공연시간
2025년 4월 16일 (수) 오후 8시
2025년 4월 18일 (금) 오후 8시
2025년 4월 19일 (토) 오후 8시
2025년 4월 22일 (화) 오후 8시
공연예매 방법
공연예매는 3가지로 나뉜다. 각 방법에 따라서 설명이 되어 있는데 아래 그림을 보면된다.
위의 글대로 아티스트, 라이브네이션 선예매와 일반예매가 있다. 아무래도 오픈런각이 나오기 때문에 이렇게 세 단계로 나눈 것 같다. 능력이 있으면 아티스트 선예매를 하고 싶은데 잘 될지 모르겠다. 아.. 내가 먼저 예매해야 하는데 ^^
아티스트 선예매
라이브네이션 선예매
라이브네이션 예매시 주의사항이 있다. 그 점을 숙지해보길 바란다.
일반예매
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4013437#
또한 패키지 상품을 판다고 하는데 일단 예매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나머지 정보들은 인터파크나 라이브네이션에서 확인해보면 될 것이다. 공연일자와 내 생일이 겹치는데 과연 예매에 성공할 수 있을지.. 두근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