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

시편을 읽으며 밑줄 친 말씀들(上)

https://www.thekjvstore.com/



어리석은 자들은 당신의 목전에 서지 못하리이다. 당신께서는 죄악의 모든 일꾼들을 증오하시나이다. 당신께서 허위로 말하는 자들을 멸하시리이다. 주께서는 피비린내 나는 자들과 속임수로 가득한 사람을 혐오하시리이다.(5:5~6) 


저의 방어는 마음이 올바른 자를 구원하시는 하나님께 속해 있나이다(7:10)


기초들이 무너지면 의로운 자가 무엇을 할 수 있으랴?(11:3)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가난한 자들이 받는 압제로 인하여, 빈곤한 자들의 한숨으로 인하여 내가 일어나겠노라. 내가 그를 향해 우쭐대는 자로부터 그를 따로 두어 안전하게 세우겠노라." 하셨느니라.(12:5)

주의 율법은 완전하여 혼을 회심시키고, 주의 증언은 확실하여 우매한 자를 지혜롭게 하는도다. 주의 규례들은 의로워서 마음을 크게 기쁘게 하고, 주의 명령은 순수하여 두 눈을 밝게 하는도다.(19:7~8)

어떤 이들은 병거들을 신뢰하고, 어떤 이들은 말들을 신뢰하는도다. 그러나 우리는 주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기억하겠노라.(20:7)

주께서는 선하시고 올바르시나이다. 그러므로 그분께서 죄인들에게 그 길 가운데서 가르치시리이다. 그분께서 온유한 자들을 공의로 안내하시리이다. 그분께서 온유한 자들에게 자신의 길을 가르쳐 주시리라.(25:8~9)

저는 헛된 인간들과 함께 앉지 아니하였나이다. 또한 저는 가식적인 자들과 함께 들어가지도 아니하겠나이다.(26:4)

제 아버지와 제 어머니가 저를 저버릴 때도, 주께서는 그때 저를 거두어 들으실 것이니이다.(27:10)

찬송을 바치는 자는 누구나 나를 영화롭게 하느니라. 그리고 자신의 생활 방식을 바로잡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겠노라(50:3)

어리석은 자는 자기 마음속에 말하기를, "하나님은 없도다."하였도다. 그들은 부패하고 가증한 죄악을 행하였도다. 선을 행하는 자가 아무도 없도다.(53:1) 

그분께서 나의 원수들에게 악을 보응해 주시리라. 당신의 진리로 그들을 끊어 버리소서(54:5)

그의 입의 말들은 버터보다 더 매끄러웠으나 전쟁이 그의 마음속에 있었도다. 그의 말들은 기름보다 더 부드러웠지만 그것들은 뽑힌 칼들이었도다. 너의 짐을 주께서 던지라. 그리하면 그분께서 너를 지탱하시리라. 그분께서 의로운 자가 동요하는 것을 결코 허락하지 아니하시리라.(55:21~22) 

만일 내가 나의 마음속으로 죄악을 유념한다면 주께서 나의 말을 듣지 아니하시리라.(66:18) 

저의 입이 종일 당신을 향한 찬송과 당신을 향한 존경으로 채워지게 하소서.(71:8) 

오, 하나님이여, 저에게서 멀리 계시지 마소서. 오, 나의 하나님이여, 저의 도움을 위하여 서두로서. 저의 혼의 대적인 자들이 당혹스러워하고 파멸하게 하소서. 저에게 해를 입히는 것을 모색하는 자들이 치욕과 불명예로 덮이게 하소서. 그러나 저는 쉼 없이 소망하겠으며, 그럼에도 당신을 더욱더 찬송하겠나이다.(71:12~14)

 

"시편은 인생망라 희노애락의 모든 상황 속에서 바라보는 시들이 담겨져 있는 노래와 같다. 깊이를 해아릴 수 없으며 넓이도 측정할 수 없을 정도다 나이가 들어 이 시편을 다시 보게 된다면 훨씬 더 풍부한 영적 보물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